-
유전체
-
유전체는 생물종의 전체 유전정보를 일컬으며, 유전·육종 연구에 없어서는 안되는 기초자료입니다.
표준 유전체가 없는 생물종의 경우 신규 유전체를 완성하고, 표준 유전체가 있는 경우는 유전체 재분석을 통해 변이 탐색 및 형질 연관 연구를 수행합니다.
-
신규 유전체 조립
및 Annotation -
3세대 시퀀싱으로 생성한 Long Reads, 정확도가 높은 Short Reads, 염색체 내 연결(Scaffolding)을 도와주는 Hi-C Reads 를 이용하여 High-Quality Reference Genome을 완성하고, RNA-Seq, 근연종의 단백질 서열 등 다양하고 종합적인 데이터를 이용하여 유전자 예측 및 기능분석을 수행합니다.
-
Pan-Genome /
Comparative Genome -
완성된 유전체의 구조를 간략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Figure 구성이 가능하며, 관심유전체와 근연종과의 공통 유전자 탐색 (Paralog, Ortholog), 염색체 단위의 비교유전체 분석 및 PAV 탐색, Pan-genome 분석을 지원합니다.
-
변이 발굴
-
표준 유전체가 완성되어 있는 경우, NGS를 이용한 유전체 재분석(Resequencing)을 통해 SNP, InDel과 같은 변이를 발굴할 수 있습니다.
GWAS (Genome Wide Association Study), QTL(Quantitative Trait Loci) 분석 등과 같은 형질연관 변이를 탐색하고, Sub-population Structure 분석, 고밀도 유전자 지도 완성 및 분자표지 개발 등의 폭넓은 분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